법은 인류사회에 존재하는 기본적인 약속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삶의 지표이자, 그 사회의 가치와 원칙이 반영된 문화적 산물입니다.

비지에프리테일은 창립 이래 “비지에프의 네트워크 역량과 사회적 이슈를 조화롭게 연결해 모두에게 이로운 정서적•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라는 비전하에,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함은 물론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사회에는 어려운 환경으로 소중한 꿈을 포기하거나 사회의 그늘에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아동들이 많이 있으며 이들을 위해 더욱 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재단법인 비지에프복지재단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비지에프복지재단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의식주 환경 개선 지원, 취약계층 아동들의 신체적•심리적 건강 향상 지원 사업, 아동들의 문화예술체험활동 및 재능계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아동복지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을 조성하고 조화롭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하여 독립된 인격체로서 그리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며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아동복지사업에 관한 학술지원 및 연구단체에 대한 지원을 통해 아동복지에 대한 연구를 장려하며,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수혜자 중심의 창의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비지에프복지재단은 비지에프리테일 및 그 임직원과 함께 우리 사회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모든 아동들이 꿈꾸고 경험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7년 5월

재단법인 비지에프복지재단 이사장 양경희